성경은 어떻게 보아야 할까? 성경을 보기 위해서는 안경을 써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안경을 써야 할까요

성경을 아는 것은 보고 읽고 듣고 따르는 것입니다. 아다는 것은 지식에 ㅜ관한 것이 아니고 실천에 까지 이르는 것이 참으로 아는 것입니다.
1. 성경을 알기 위해서 우리가 가져야 안경은 하나님에 대한 안경입니다.
우리의 눈이 아니라 하나님의 안경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하나님이 원하시고 말씀하신 목적을 찾아서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치를 만드시고 사람을 만드시고 사람에게 주시며 주시며 다스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땅에 풍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하여 사람은 말씀 따라 순종해야 합니다. 말씀을 듣고 따르는 것이야 말로 하나님으로 성경을 보는 것입니다.
2. 성경을 알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져야 할 안경은 예수의 안경입니다.
성경은 예수에 관한 책입니다. 성경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의 안경을 가지고 성경을 보아야 합니다. 예수가 없거나 빠져있으면 성경은 구원에 책이 아니라 일반적인 지식에 책입니다. 성경은 믿음에 책인데 예수를 믿기 위한 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을 읽는다는 것은 예수를 알고자 함이어야 하며 예수를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구원을 주시기 위해서 오직 예수만을 이 세상에 주셨기 때문입니다. 세상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이 예수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읽을 때에 예수를 중심으로 읽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성경의 중요한 단어는 예를 대입하여서 예수로 귀결되어야 합니다.
3. 성경을 알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져야 할 안경을 성령의 안경입니다..
성경을 아기 위해서는 성령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예수를 알려주는 책이지만 성령을 통해서 일하십니다. 성경을 아는 것은 성령의 감동과 감화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성령이 없이는 예수의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성령은 삶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실천을 위해 성령을 통해서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지기
째문입니다. 성령은 믿을 때에 받았다고 말씀하십니다. 성령은 믿는 자는 모두 받은 것입니다. 그러아 사람의 눈이 마음이 가리어져서 성령의 인도하심과 알려 주심을 무시하고 자기중심으로 살기 때문에 삶이 하난미의 영광을 가리고 죄에서 해어 나올 수 없는 것입니다.
마치면서
성경을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안경 예수의 안경 성령의 안경을 가지고 보아냐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성경을 알 수 없고 성경과 나는 관계가 없는 생활을 할 수 박에 없습니다. 성경 안에 살라하는 데 성경 안에 사는 것이 안견능 쓰고 보고 따르는 삶이야말로 성경을 아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