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하나님 예수님 성령에 대해 믿는 믿음에 책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성경은 하나님 예수님 성령에 대해 믿는 믿음에 책입니다.

by SKY see 2023. 12. 13.
반응형

성경은 믿음에 관한 책입니다. 믿지 않고는 알 수 없고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알기 위해서는 믿음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합니다.

성경을 읽고 알아야 하는데 이는 믿음이 전제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알 수 없는 책이 성경입니다

 

하나님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창세기의 내용이 하나님을 알려 주고 있으며 하나님이 일하심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하신일이 창지조를 창조하심과 인간을 만드심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만물을 사람에게 맡기시며 다스리고 땅 위에 충만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이 금하신 것은 에덴동산의 선악과 먹지 말라는 말씀과 더불에서 군종 하기를 원허 셨습니다. 하나님의 원허 심은 같이 사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도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알라야 합니다. 그리고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에 대래서 알아야 합니다.

에수님에 대해 아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누구신가를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에 관한 것은 구약에는 감추어져 있으나 신약성경에는 예수님의 관한 것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태, 마가, 눅가, 요한, 복음에는 예수님이 누구신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신약에 들어오면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하여서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예수님으로 이루십니다. 예수님에 대해 아는 것은 반드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알 수 없습니다. 지식으로는 알 수 있지만 사람의 관점에서 이래에 불과합니다. 이해가 이닌 믿음이 필요합니다.

 

성령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영 성령에 대해서 말 습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역사하고 도우시는 분이 성령입니다. 성령은  하나미에 대해서 예수님에 대해서 알려주고 믿게 합니다. 또한 믿음의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사람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사람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의해  창조된 피조물입니다. 하나님이 복주신 존재입니다.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입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할 믿을 가조고 살아야 할 존재이지만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따라 살지 나니하고 사단을 따라 혹은 사람을 따라서 살다 보니 하나님 앞에 죄인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죄인임을 믿어야 합니다. 죄인은 죄 사함을 받아야 하는데 그 방법은 예수를 믿는 믿음에 있습니다.  성경을 안다 함은 사람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마치면서

성경은 아는 것은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과 사람에 대해서 알고 믿을 때에 비로소 성경을 알고 사람을 알며 믿음에 나아갈 수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따르는 믿음에 책임과 동시에 성부 성자 성령, 사람에 대해  알아가는 교제의 책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